영웅의군단 초보를 위한 공략


facebook에 글올리기



2월 14일부터 정식서비스를 진행해 온 영웅의군단이 요즘 참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삼국지를 품다, 군주 등 엔도어즈 김태곤 총괄PD의 신작으로 알려진 영웅의군단은 그동안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MMORPG를 스마트폰에 적용하여 오픈 첫날부터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개발기간만 무려 4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넥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영웅의군단..과연 어떤게임일까요?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MMORPG 영웅의군단



영웅의군단의 게임 퀄리티는 마치 온라인PC 게임의 여타 MMORPG를 플레이하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만큼 뛰어난 3D그래픽과 사운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온라인 MMORPG와 달리 스마트폰이라는 특성상 오직 터치만으로 조작을 해야 되기 때문에 조작에 대한 한계성은 있지만 편리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조작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은 획기적인 시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영웅의군단 세계에 입성하기 위한 준비

영웅의 군단 세계에 처음 입성하게 되면 먼저 월드-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채널 상황을 보고 접속이 원활한 곳을 선택해서 시작합시다. 서버를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영웅의군단 세계에 접속하게 됩니다.


▲ 스마트폰으로 와우, 아이온을 즐긴다?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넥슨의 도전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이듯이 게임 시작화면과 캐릭터 생성화면부터 PC온라인게임과 퀄리티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왼쪽부터 버서커, 소서러스, 글래디에이터, 스나이퍼의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략 TIP : 캐릭터의 직업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 (20,400골드 소요)



드디어 영웅의군단 세계에 입성!

영웅의 군단 세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면 가장 먼저 인터페이스에 적응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에 뜨는 퀘스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퀘스트를 수락, 수행, 보상받기 위해 이동합니다. 좌측에 발모양을 터치하고 움직이면 상하좌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의군단 기본 인터페이스


기본 인터페이스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우측의 메뉴들을 잘 활용해야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터치해서 무슨 기능을 하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와 대화하는 모습


기본 인터페이스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우측의 메뉴들을 잘 활용해야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터치해서 어떤 기능을 하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수행..사나운 족제비를 처치하라!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머리 위에 붉은 색으로 뜨는 "사나운족제비"를 터치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 전투화면 인터페이스, 턴제전투로 진행된다.


전투는 전투중/사전에 미리 진형배치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높은 탱커는 앞라인에 배치해서 적들의 공격을 탱킹하는 역할을 하게 하고 딜러와 힐러는 뒷선에 배치해서 적들의 공격으로 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전투중에도 전략적으로 자리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적들이 광역공격(ex.세로공격)등을 할 때는 자리배치를 바꿔서 전투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공략 TIP : 앞라인에 탱커, 뒷라인은 딜러, 힐러 배치


▲ 깨알같은 전투보상, 승리의 보람이 2배!


전투를 승리로 끝내면 위와 같이 보너스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전히 운이지만 좋은 보상을 획득하면 게임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유용하게 쓰이는 세계지도 


우측의 메뉴에서 보이는 세계지도는 매우 게임 진행에 있어 유용하게 쓰입니다.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바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일일히 걸어서 지역 이동을 할 필요가 없죠. ^^ 


▲ 영웅의군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영웅관리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은 전투, 영웅대전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캐릭터를 제외한 보유영웅끼리 합성도 가능한데 합성을 통해서도 영웅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공략 TIP : 고용, 합성을 통해 강력한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 모험일지를 잘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모험일지에서는 진행되는 퀘스트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NPC, 퀘스트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험일지를 잘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의군단 플레이 영상


이상으로 영웅의군단을 막시작한 초보분들을 위한 간략한 게임소개와 공략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게임의 스케일이 워낙 커 모든 공략을 다 적기엔 부족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웅의군단 헝그리앱을 이용하면 보다 다양한 정보와 공략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GOODCOW
게임리뷰, 공략 2014. 2. 27. 15:05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