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보험에 들까? 종신보험에 들까?


facebook에 글올리기



 정기보험에 들까? 종신보험에 들까?

 


생명보험처럼 이윤동기가 난무하고 만감이 교차하는 보험상품도 없다. 그러나 이윤동기와 감정을 벗겨내면 핵심은 간간하다. 생명보험의 가입목적은 내가 죽으면 보험으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한 것이다. 부양할 가족이 있는데 내가 죽는다고 생각해보자. 남은 가족들은 금전적으로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게 된다. 부양가족이 없으면 생명보험에 가입할 필요도 없으니까.

 

 

    정기보험이면 충분하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첫 아이가 태어났을 때 20~30년 만기 정기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정액정기보험"은 보험료가 만기까지 바뀌지 않는 보험이다. 20~30년이면 아이가 충분히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고, 홀로 남은 배우자도 연금을 넘겨받게 되므로 경제적으로 문제없이 살아갈 수 있다. 

  


    종신보험은 낭비다.

 

 

대부분의 보험설계사들은 만기가 없는 종신보험을 팔려고 노력한다. 생명보험도 일종의 투자라고 설명하면서..세제 혜택 등 수많은 장점을 늘어놓을 것이다. 비싼 상품을 팔아야 수당이 많이 떨어지니까 어떻게 보면 당연한 내용일수도 있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종신보험의 이러한 보험료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보험금을 조금씩 낮추다보면 혹시라도 일찍 사망했을 경우 부양가족은 충분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정기보험 > 종신보험



GOODCOW
뉴스/이슈 2013. 4. 16. 23:56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