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라편의점 for kakao 게임리뷰 후기


facebook에 글올리기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워낙 많은 스마트폰게임들이 자주 출시되다보니, 예전처럼 대세게임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유행과 상관없이 오래 즐기는게 요즘 스마트폰 게임 추세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쉽고 부담없으면서도 실증나지 않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무장한 "와라 편의점 for kakao"라는 게임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편의점 운영이라는 독특한 게임소재가 다소 낮설지만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와 게임 내 다양한 컨텐츠들로 출시한 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와라 편의점 for kakao 게임리뷰 :: 나만의 편의점을 운영해보자


와라편의점은 카카오톡 메뉴의 게임하기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와라 편의점"을 검색해서 다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와라 편의점의 세계로 한 번 들어가볼게요. ^^


▲ 아기자기한 느낌의 귀여운 캐릭터


가장 먼저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를 생성해야겠죠? 캐릭터 만들기 화면에서 헤어스타일 3종류, 의상 3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류가 더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대충 캐릭터 생성 고고~


▲ 와라편의점 세계에 입성! 처음이라 초라한 편의점 전경


캐릭터를 만들고 와라 편의점 세계에 입성한 모습입니다.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가계도 좁고 편의점이 뭔가 어설퍼 보입니다.



① 개인정보 : 유저의 게임레벨, 프로필, 와라모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터치하면 세부정보를 볼 수 있다.

② 기본정보 : 레벨업 경험치, 코인, 에너지, 루비를 확인 할 수 있다.

③ 충전샵, 친구초대 : 에너지, 루비, 코인등을 충전 / 친구에게 게임초대 메시지 보내기

④ 매장관리 : 단골손님, 종업원, 택배기사 고용, 상품, 매장꾸미기 메뉴

⑤ 퀘스트 : 수행하고 있는 퀘스트의 목록을 보여준다.

⑥ 커뮤니티 : 친구목록, 선물함, 방명록, 매출대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여느 스마트폰 게임과 같이 친구초대를 하면 초반 정착에 유리하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게임이 그렇듯이 와라편의점도 친구초대 이벤트를 완료하면 초반 게임 정착에 매우 유리합니다. 


▲ 빠른 레벨링을 통해 강력한? 단골손님을 확보하는 것이 매출의 핵심!


와라편의점은 실제 현실 속 편의점 운영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종업원, 단골손님, 배송기사와의 커넥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 내 스타일대로 꾸미는 편의점


상품을 판매해서 생긴 수익으로 편의점 내부를 확장하고, 인테리어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가계 내부의 진열대 배치와 인테리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진열대와 소품들의 배치도 신경써야 되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와라편의점 for kakao" 게임리뷰에 대한 포스티이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시뮬레이션 게임중에서는 가장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의 게임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여자분들에게 인기를 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GOODCOW
게임리뷰, 공략 2014. 3. 3. 17:12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